Information
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Information
299
TSP's Story [94편] - '대화형 마케팅'의 5가지 장점
지난 20여 년간 기업의 마케팅 전략은 많은 변화를 거쳐왔다. 일반적으로 2000년대 이전의 마케팅 전략은 미디어 채널을 통해 제품의 좋은 점을 일방적으로 시장에 알리는 것이었다. 2000년대 들어와서는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바뀌었고,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개막된 2010년대부터는 소비자 경험을 중시하는 방향으로 전환된다. 디지털 기술의 비약적인 발달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기업이 소비자와 교감하는 방식으로 변화한 것이다...중략...
2024.09.13
32
298
TSP's Story [93편] - 더 크게 주목받는 '아웃소싱(BPS)' 시장
지난 수년간 아웃소싱(BPS) 업계의 특징은 늘 '변화'해 왔다는 점이다. 코로나 사태가 불러온 소비자 구매 행동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여전히 기업들이고군분투하는 가운데 BPS 업계는 새로운 표준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확고한 위치를 자리 잡아가고 있다...중략...
2024.08.23
75
297
TSP's Story [92편] - 인공지능(AI) 시대와 HR의 역할
바야흐로 사람이 컴퓨터에 밀리는 시대가 되었다. HR컨설팅 전문업체인 CG&C에 따르면 지난 4월 미국 내 기업의 해고 건수는 전 년 동월 대비 약 9%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부문별로는 운송업에 이어 테크기업이 가장 많았고 제조업, 에너지, 교육 분야 순으로 감원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현상은 Google이 30만 명이나 되는 광고영업 부서 직원을 해고하면서 AI로 대체한다는 발표 이후 나타난 것이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AI 기술이 몰고 온 변화가 이제 업계 전반에 불어 닥치고 있는 것이다...중략...
2024.08.14
211
296
TSP's Story [91편] - 이제는 DX 를 넘어 AX의 시대로
이제는 '모든 것이 디지털 (All Things Digital)'인 시대가 되었다. 디지털 전환 (Digital transformation)은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디지털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의 전통적인 사회 구조를 혁신시키는 것'을 뜻한다.‘연결성’을 핵심으로 하는 인터넷이 ‘거리의 제약을 제거’했다면, 휴대전화 혁명을 일으킨 모바일은 ‘장소의 제약을 제거’했고, 이제 ‘창의성’을 핵심 요소로 하는 인공지능(AI)이 ‘생산의 제약을 제거’하고 있다...중략...
2024.07.26
168
295
TSP's Story [90] - 기업이 알아야 할 디지털 BPS에 관한 것
산업계에 널리 알려진 BPS(Business Process Service)란 특정 기업이 외부 전문기업과 계약을 통해 자사의 업무 일부를 위탁 수행하는 방법을 말한다. 기업이 운영을 효율화하고 핵심 역량에 집중하기 위해 활용하는 광범위한 서비스를 포괄한다. 다음은 기업이 자주 사용하는 BPS 서비스의 일반적인 유형이다. BPS는 이미 많은 선도기업이 활용하는 핵심 전략의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중략...
2024.07.19
185
294
TSP's Story [89편] - 중소기업과 ESG
최근 ESG 경영이 산업계의 뜨거운 화두다. 자발적 성격이 강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즉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활동과는 달리 강제적 성격을 띤'ESG 경영'이 가시화되고 있다. ESG란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의 첫 글자에서 온 말이다. 여전히 ESG 경영에 대해 모호한 부분도 있고 일부 반대의 움직임도 있지만 분명한 것은 'ESG 경영' 도입은 거스를 수 없는 큰 대세가 되었다는 점이다...중략...
2024.07.12
159
293
TSP's Story [88편] - 기업마케팅, 새해를 수 놓을 5가지 새로운 PR 트렌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도구 중의 하나가 PR(Public Relations)이다. PR이란 기업 등 마케팅 주체가 대중과 호의적인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 기업이 지속적인 가치 창출을 위해 세심하게 준비한 소통 활동이기도 하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활동이라도 올바로 전달되지 않으면 그 목적은 달성되기 어렵다. PR이 기업 이미지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상당한 영향을 미침에 따라 최근 대중 매체를 이용한 PR이 중요한 수단으로 대두되고 있다. SNS 등 대중 매체를 활용한 PR시대가 본격화한 것이다. 그렇다면 2024년 PR의 진화 방향을 다섯 가지 큰 흐름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중략...
2024.06.28
203
292
TSP's Story [87편] - 협상은 예술
인류 역사를 통해 인간은 늘 협상해 왔다. 협상은 생사가 걸린 도전에 맞서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기 위한 필수 기술이기도 했다.20만 년이라는 긴 세월의 흐름 속에 협상 방법에도 많은 발전이 있었다. 협상은 둘 이상의 당사자가 상호 필요한 또는 원하는 무언가를교환하기 위한 전략적 대화이며, 협상의 궁극적인 목표는 모든 당사자가 협상 결과에 대해 만족하는 것이다. 오늘날 협상 능력은 고객을 설득하여 물건을 팔아야 하는 영업사원이나 프로젝트를 수주해야 하는 전문가에게만 필요한 것은 아니다. 협상이란 이제 우리 생활의 일부로서 현대인들은 누구와 언제 그리고 어떻게 협상해야 하는지 알아 둘 필요가 있다. 세상 이치가 그렇듯 더 많이 노력할수록 그 능력은 더 향상된다고 하며 이는 상대방에게도 똑같이 적용된다
2024.06.14
381
291
TSP's Story [86편] - 2024년 새로운 변화를 이끌 Top 10 소비자 트렌드 Ⅱ
시대의 흐름을 주도하는 트렌드의 파악은 기업의 지속 성장에 필요불가결한 기업가의 능력이라 할 수 있다. 지난 호에 이어서 2024년 전 산업계에 영향을 미칠 또 다른 5가지 새로운 트렌드를 살펴본다. 트렌드 6. 가치 중심 소비 '가치 중심 소비'의 부상은 소비자 구매 행동의 변화를 보여주는 새로운 사회 현상이다. 이제는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 구매 시 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윤리 경영 측면도 고려하겠다는 것이다. 이러한 추세는 기업의 지속가능성, 사회적 책임, 윤리적 경영이 소비자 개인의 신념과 가치에 부합해야 한다는 점을 반영하고 있다. 기업의 책임과 역할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이 전례 없이 높아진 것이다...중략...
2024.05.30
474
경영관리의 어려움 지금 바로 TSP와 상담하세요.
온라인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