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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Workshop 진행 절차 및 준비사항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봄바람이 불기 시작하였습니다.
봄을 맞아 전사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회사의 많은 정책들과 비전에 대해 논의해보시는 기회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 첨부화일 : Work Shop 진행 절차
▶ Work Shop 사전, 사후 주의사항
1. Workshop은 사전준비
▶ 명확한 주제 정하기
: 회의를 진행하려는 방향을 정하시여 주제를 확실히 정하고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 Workshop 일정 및 목적에 대해 공지
▶ CEO의 기대발표 준비
: 긴 연설이 아닌 짧은 격려의 말 한마디가 필요합니다.
2. Workshop 진행 시
▶ 참여를 유도
: 모든 구성원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예) 질문을 통해 발언을 유도 [ 참고 자료 : Book Review 회의 반으로 줄이고 두 배로 잘하는 법 ]
▶ 실행 가능한 구체적인 결과 도출
: 추상적인 내용의 결과보다는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도출하여햐 합니다.
예) 사내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자(x)
à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주1회 전사 회의를 한다.(ㅇ)
3. Workshop 종료 후
▶ Workshop 종료 후 결과를 정리하여 구성원에게 실행토록 함
: 결과에 대한 정리가 있지 않으면 Workshop 종료 후 결과들이 현업에 밀려나기 쉽습니다. 확실하게 정리된 결과를 전사원에게 배포하시기 바랍니다.
▶ 실행 결과 피드백
: 실행 결과를 피드백하고 또 수정하고 지속적인 작업이 있어야합니다.
☞ Workshop은 단순히 휴식을 취하러 가는 것이 아닙니다.
☞ Workshop 진행자는 사전 준비 및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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