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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P's Story [5편] - 디지털 혁명(DT)과 기업의 BPS 전략
[BPS (business Process Services): 비용 절감 목적이 아닌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전환]
BPS는 인건비 절감 차원에서 전통적인 전략적 해결책으로 많이 이용해 왔다. 그러나 디지털 시대에 들어와서는 BPS에 대한 이러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지속적인 경쟁우의 구축을 위해 이제는 인건비 절감 차원이 아닌 기업의 혁신과 전략의 강화 차원에서 BPS
업체와 관계를 새롭게 모색하고 있는 것이다. (중략~)
지난 2016년 Deloitte사는 미국, 유럽 및 아시아 지역 기업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아웃소싱 조사'를 실시한 일이 있다.
조사결과 새롭게 발견된 사실은 지금까지 기업들이 추구해 오던 BPS 이용목적이 전통적인 '인건비 절감'에서 '사내혁신과 기업가치
강화' 방향으로 전환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BPS에 대한 기업 경영자의 새로운 시각을 반영하고 있다.
비용 절감이 여전히 기업의 우선순위에 해당하는 주요과제이기는 하지만 BPS 도입을 위한 주요 동인은 더 이상 아니라는 점이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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