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Information

[TSP's Magazine] 매출이 되는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의 이해

  • 6253
  • 2015-06-05
기업이 활발한 마케팅으로 다양한 정보와 자극을 제공하는 동안, 소비자 내부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아무 일도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굉장히 활발하게 다양한 정보의 처리 과정이 진행되고 있답니다. 이러한 과정이 무엇이며, 어떻게 그것을 촉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만이라도 이해한다면, 그것은 소비자에 대해서 한 발짝 다가간 것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만약 소비자의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 등 다양한 감각기관들을 통해 그들의 내부로 들어간 자극과 정보가 적절한 처리과정을 거치지 못하거나, 장기기억으로 전환되지 못한다면, 기업들의 그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기업의 마케팅 노력은 무용지물이 되고 말 것 입니다. 결국, 소비자 정보처리에 대한 이해와 활용이 소비자행동을 이해하는 핵심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TSP’s Magazine E-book
[No.421] 매출이 되는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의 이해

경영관리의 어려움 지금 바로 TSP와 상담하세요.

온라인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