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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P's Magazine] 구매 후 이어지는 평가와 대응
전통적인 관점에서 보면, 기업은 강하고, 개인은 미약한 존재였습니다. 그런데, 자꾸 시대가 발전하면서 개별 소비자인 개인의 힘이 점점 강해지고 있습니다. 꼭 그래서만은 아닐지라도 기업이 개인을 한 사람의 인격으로 존중하고, 그의 불편에 귀를 기울일 자세가 있다면, 구매 후 평가에서 불만족했을지라도 이를 되돌릴 방법은 있지 않을까요? 최근 중국 시장에서 삼성을 제치고 스마트폰 1위를 점령한 샤오미의 창업주 레이쥔의 말이 생각납니다.
“나는 뛰어난 기술을 가진 기업은 하나도 두렵지 않다. 그러나 고객의 소리에 진심으로 귀를 기울일
줄 아는 기업은 가장 두렵다.”
※TSP's Magazine E-book[No.420] 구매 후 이어지는 평가와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