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TSP's Magazine] 문제의 인식과 욕구의 환기
전통적 개념의 마케팅은 소비자의 충족되지 않은 욕구를 발견하고 이를 충족하는데 주된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마케팅은 단지 소비자의 충족되지 않은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기능만 있을까요? 오늘날 마케팅은 고객 스스로도 미처 깨닫지 못하거나 잠재되어 있는 내적 욕구를 자극해서 새로운 소비행동을 유발시키는 쪽으로 그 기능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진화의 이면에는 소비자 행동과 동기 그리고 욕구에 관한 철저하고도 분석적인 이해가 있습니다. 즉, 구매를 일으키는 욕구의 환기와 이를 통한 문제인식 및 동기유발이 더 많은 구매행동을 일으키고 기업에게는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 TSP’s Magazine E-book[No.417] 문제의 인식과 욕구의 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