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Information

[TSP's Magazine] 소비자에게 주목!

  • 6069
  • 2015-03-13
소비자의 행동을 이해하려는 노력은 다양하게 진행되어 왔습니다. 특히 현업에서 즉각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경영학을 비롯한 다양한 학문분야가 접목되어 소비자행동의 이해를 위한 노력이 존재해 왔습니다. 아마도 현대의 기업가들은 고객의 중요성에 대해서 익숙하게 들어왔을 것입니다. 그런데 익숙하게 아는 것을 적절히 활용해서 매출증대에 충분히 활용해 왔을까요? 앞으로의 노력은 아는 데서 그치지 말고 그 아는 것들을 각자의 현장에 맞게 적용해 보자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이런 것입니다. 빨간색은 쉽게 눈길을 끄는 반면 쉽게 질리고, 파란색은 빨리 눈에 띄지는 않지만 오랫동안 호감을 갖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군요. 그러니까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길거리 광고에는 빨간색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지속적으로 고객들이 접하게 되는 제품의 포장에는 파란색이 더 적합하겠지요. 이러한 것들이 소비자에 대한 이해 없이 가능했을까요? 분명히 그것은 소비자를 하나의 소비집단에서 특정 개인으로 보기 시작하면서 개인의 내적, 심리적 특성까지 파고들어 철저히 분석한 노력의 결과일 것입니다. 이러한 적용을 통한 이윤의 창출이 소비자행동을 이해해야 하는 진짜 이유이며, 소비자에게 주목해야 하는 이유일테니까요.


※ TSP’s Magazine E-book
[No.415] 소비자에게 주목!

경영관리의 어려움 지금 바로 TSP와 상담하세요.

온라인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