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Information

[TSP's Magazine] 가격전략과 서비스 상품

  • 6555
  • 2012-09-17
불경기는 고객의 가격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오히려 적극적인 가격 전략을 통한 수익 창출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일반적인 기업들이 불경기에 들어서면 우선 매출 증대나 비용절감에 주력하지만 가격전략을 잘 활용한다면 불경기에도 적어도 2~3% 이상의 추가적인 수익 향상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는 면밀한 고객 관찰,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고객분류, 그리고 정교한 가격체계 등의 여러 사항들이 잘 맞아 떨어져야 한다. 결국 기업의 의지와 유연한 전략 활용이 핵심인 것이다. 서비스 상품의 숨겨진 특징들을 활용하여 전략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기업이야 말로 불경기를 호경기처럼 지낼 수 있는 강한 기업이 될 것이다.

경영관리의 어려움 지금 바로 TSP와 상담하세요.

온라인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