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TSP's Magazine]제조업의 새로운 생존 트렌드
이제는 제조업체들도 단순 생산 위주의 사고에서 벗어나 제품과 함께 발생되는 부가적이고 파생적인 서비스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시대가 찾아왔다. 이렇게 기업들이 생존을 위해 기울이는 다양한 형태의 노력들을 등한시 했다가는 언제 나의 생존이 위협당할지 알 수 없는 일이다. 이를 위해 새로운 시대에는 제조업에서도 서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외부의 자원과 여량을 적극 도입하여 활용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노력이 요구된다. 뿐만 아니라 강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도입하여 제품 판매를 중심으로 하는 가치창출 모형을 다양한 수입원을 근거로 하는 형태로 바꿔 나가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