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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P's Magazine]의도적인 선두 회피 전략

  • 6198
  • 2012-08-01
시장에 먼저 진입하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나중에 진입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는 많은 학자들이 이견을 나타내고 있다. 사실 업종에 따라, 혹은 제품에 따라 선발 진입과 후발 진입의 효과는 다른게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후발 주자로 시작하여 선두그룹에 포함된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의도적인 후발전략을 활용한다는 사실은 의미 있는 시사점을 던져준다. 시장 위험을 회피하고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누리는 의도적인 후발, 추종자 전략은 더 이상 비겁한 방법이 아닌 의도적이고 전략적인 선택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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