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Information

TSP's Story [83편] - 니치마켓(틈새시장) 개발전략

중소벤처기업은 제한된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시장기회를 개척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유효한 전략의 하나가 바로 ‘틈새시장전략(niche marketing)’이다.

이 전략은 소규모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구매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하여 특정 시장을 공략하거나, 일부 품목 또는 특정 지역만을 집중공략하는 기법이다.

이렇게 틈새 기회를 이용한 ‘니치마케팅’은 규모가 작은 기업들에게 유효한 마케팅 기법이 될 수 있다. 예컨대 기존 대형 기업들이 관심을 두지 않는 세분화된 니치마켓(틈새시장)을

타겟팅하여 시장 기반을 구축할 수 있다. 비록 시장의 크기가 작고 고객이 적다는 단점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경쟁이 낮다는 장점도 있다...중략...

경영관리의 어려움 지금 바로 TSP와 상담하세요.

온라인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