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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SP's Magazine] 작은 시작, 크게 크게 키우기

  • 5708
  • 2016-05-23
많이들 기술을 강조하지만 그것을 이루어 나가는 과정에 직면하게 되는 수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기조를 유지해 나가기란 쉽지 않은 일인 것 같습니다. 더구나 IMF 같은 엄청난 외부 환경의 변화나 대기업의 시장진출과 같은 위기 상황에서 자체 브랜드 개발을 통해 위기를 타개해 나가기란 더더욱 어려운 일이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쿠쿠가 지금 같은 성공을 구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고 고객에게 유익이 되는 성과를 추구하면서 그것을 달성해 내기 위한 기술개발을 중요하게 여겼던 기업가의 역할이 있었기 때문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을 가져 봅니다. 특히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에 협력이 아닌 갈등 상황으로 인한 중소기업의 피해가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요즘, 하청과 원청의 관계, 납품원가 절감의 문제 등이 실질적으로 중소기업의 생존을 위협하는 요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상호 협력이 윈윈의 비결이지만 이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중소기업일지라도 평상시에 자사 제품의 고객 수요와 그에 따른 기술개발을 중요하게 추진해 나가는 것, 바로 그것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보장하는 일종의 보험이 아닐까 싶습니다.



※ TSP’s Magazine E-book
[No.447] 작은 시작, 크게 크게 키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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