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주)티에스피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합니다.

Opening of information

Home > 정보마당 > Resources

Magazine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업경영의 이정표제공합니다.

News
제목 Tsp's Story [8편] - BPS/BPO 활용전략과 산업의 미래
등록일 2021-02-17 조회수 124

기업 내에는 생산에 직접 관여하지 않고 수익실현과도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특정 사업프로세스와 기능들이 있다. 이러한 일들이 기업의 핵심 업무는 아니지만

성공적인 기업 경영을 위해 필수불가결한 요소들이다. 지금과 같이 사업의 불확실성 증가 및 사업환경의 급변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기업들의 전략적 대안은

따로 있었다. 바로 기업 내 비핵심 분야의 업무들을 전문적 능력이 뛰어난 외부 BPS /BPO업체에 의존해 왔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고객 기업의 이러한 전략에 대응하여 앞으로 BPS/BPO 산업에 종사하는 기업들은 고객 기업에게 뛰어난 가치 제공뿐만 아니라 품질에도 좀 더 집중할 필요가 있다.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고객을 잃을 수도 있는 시대가 도래하였기 때문에 고객들의 지속적인 만족 유지는 기업이 갖추어야 할 필수 요소가 되었다.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이 주어졌듯이, 기업도 다양한 BPS/BPO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그렇다면 BPS/BPO 제공 기업은

고객 기업에게 여전히 가치 높은 서비스임을 어떻게 입증할 것인가? 간단히 말해 고객 기업들은 특정 과업수행을 위한 댓가를 지불하고 BPS/BPO기업은

그 과업을 완수한다. 경쟁이 치열한 곳일수록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BPS/BPO 서비스가 존재해 온 가장 큰 배경이다. (...중략...)

 

 

https://blog.naver.com/trustsp/222156113266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윗글 Tsp's Story [9편] - 기업은 왜 실패하는가?
아랫글 Tsp's Story [7편] - BPS 산업의 발전배경과 기업의 효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