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경영관리의 어려움 TSP가 해결합니다.

Information

<고객 인터뷰> 친환경 리더 나무와사람들 김지인 실장님



 

(주)나무와사람들 김지인 실장님


"회사의 컬러가 바뀌었다." 

 

 

미세먼지, 온난화, 수질 오염 등 산업이 점차 발달하면서 환경이 훼손되고 이로 인해 인체 건강, 생활 환경 등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사례들이 많이 발생하여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티에스피에서는 이러한 환경문제를 고려해 인체 건강, 생활뿐만 아니라 더불어 자연까지 생각하는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친환경 리더 '나무와사람들'에 대한 인터뷰를 위해 8월 인테리어 리뉴얼 오픈 준비에 한창인 (주)나무와사람들-논현직영점을 직접 찾아가 보았습니다.  

 

다들 바쁘신 와중에도 웃으며 반갑게 인사해주셨는데요,  '나무와사람들'은 어떤 기업일까요?

 

 

 



Q1. ‘나무와사람들’ 어떤 기업인가요?

 

나무와 사람들은 일상 속에서 제품, 사람을 통해 자연의 협력자가 되고자 하는 친환경 리더로서 환경보호에 충실한 제품과 내구성을 보장하는 제품을 소비자에 공급하여 건강과 안전한 삶을 지향,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기쁨과 만족을 충족시켜주고, 더불어 인간과 환경의 지속 가능한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사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Q2. ‘친환경 리더’에 대한 의미는 무엇인가요?


과거 도료 시장에서 유성 도료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유성 도료는 기본적으로 신나를 희석해서 사용하고, 유해성분으로 인한 냄새가 심해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낍니다. 유성페인트의 단점이 당연시 여겨지던 과거에 다른 기업보다 먼저 친환경 도료를 들여오면서 작업자뿐만 아니라 공간에서 거주할 사람들이 새집증후군을 비롯하여 도료에서 나오는 유해물질로 인한 불편함이 없도록 하자는 것이 사업의 동기였습니다. 그래서 ‘친환경 리더 나무와 사람들’이라는 이름으로 회사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Q3. 나무와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전략이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저희는 생태효율을 고려하며, 에너지와 자원, 환경, 인간의 건강과 안전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자재를 대체하는 신뢰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의 공급을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전략이자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Q4. 나무와사람들을 소개할 때 가장 알리고 싶은 점은 무엇인가요?

우리나라는 실질적으로 친환경 도료의 불모지로 불렸고, 사실 페인트가 인체에 안 좋다는 인식이 강해 이에 대한 인식을 바로잡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친환경 도료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도료의 대중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점을 알리고 싶습니다.




 

Q5. 나무와사람들의 근황, 이슈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과천 본사와 논현직영점의 인테리어를 리뉴얼 하여 이전에는 실용성 위주의 단순 제품 소개를 하는 매장으로 텍스트나 로고 등의 브랜딩을 하였다면, 이제부터는 새롭게 브랜딩 하여 디자이너와 소비자가 방문하였을 때 단순 제품 소개와 판매가 아닌 공간을 보고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는 브랜딩을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단순 제품이 아닌 ‘나무와사람들’이라는 브랜드를 최종적으로 선택할 수 있게끔 인식을 변화시키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추후에는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Q6. 인테리어 리뉴얼 오픈 시기는 언제인가요?

 

우선 8월 말까지 인테리어, 제품 정리를 마무리한 후 오프닝 행사를 시작으로 공식 오픈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디자이너, 작업자분들 뿐만 아니라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까지 누구나 편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매장 내에서도 커피를 판매하여 가벼운 미팅을 가지실 수 있도록 내부 시설도 개방할 계획입니다.


 


 

Q7. 타 업체에서 이러한 변화를 시도한 사례가 있었나요?

 

가령 디자이너만을 위한 시도들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타 업체와는 달리 공간 자체의 쇼룸을 디자이너만을 위해서 만들고, 주차공간, 카페시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아마 업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여기에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리빙브랜드들과 함께 전시를 기획하여 소비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페인트 자체가 삶에 일상화되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Q8. 새로운 시도를 할 때 겪었던 어려움이나 문제점이 있었나요?

 

그 동안 지속적인 성장과 다양한 방식의 사업영역 확대를 하면서 원활한 경영관리 운영이 매우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사업규모가 커지면서 시설투자 금액의 증가와 물류관리 등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늘어났습니다. 특히 경영관리부문은 전문인력 확보가 쉽지 않았고 충원되었다고 하더라도 한 사람의 전문가로 해결할 수 없어 운영시스템 안정화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중소기업이 모든 일을 내부조직화 할 수 없어서 당사는 선진국에서 많이 활용하는 외부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회사는 제품의 브랜딩을 기획하는 단계에서부터 인테리어 리뉴얼이라는 핵심업무에 집중하기 위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조직이 아닌 비핵심부문의 업무를 맡길 전문가를 찾다가 경영관리 전문회사인 티에스피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Q9. 티에스피에서 어떠한 도움을 받았나요?

 

티에스피와 함께 한지 4년이 되어가는데 가장 큰 도움을 받은 부분은 당사의 입장에서 비핵심업무에 신경 쓸 일이 크게 줄었습니다. 이전 회계 담당자가 원할하게 대응하지 못한 복잡한 재고관리시스템의 안정화와 매월 정확하고 적시성 있는 재무정보를 제공받게 되면서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재무관리나 인력채용에도 도움을 받고 있으며 월말이나 정산 등 중요한 업무에도 정확하고 신속한 업무처리를 제공해 주어 기업을 운영하는데 발생할 수 있는 거래위험과 업무 부담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Q10. 다른 기업에도 추천해줄 의향이 있으신가요?

 

사실 저희도 지인을 통해 추천을 받고 티에스피와 함께 일하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저희가 더 만족감을 느끼고 있으며 티에스피와 일하면서 저희 회사의 칼라도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누구나 갖고 싶은 칼라로 말입니다.' 저희 경험상 전문인력 충원에 어려움이 있거나 재무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있다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Q11. ‘나무와사람들’의 앞으로의 목표는?

 

우선 새로운 매장의 공간활용을 위한 계획을 꾸준히 세우고 진행해가려 합니다. 또한,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소비자들과 긴밀히 소통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이 멈추지 않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상으로 친환경 리더 '나무와사람들' 김지인 실장님과의 인터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https://www.jeswood.com:10443/shop

 

 

경영관리의 어려움 지금 바로 TSP와 상담하세요.

온라인 상담신청